본문 바로가기

아침편지/매일큐티*묵상나눔니다.*

2.1(수) 눅16:1-13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길수 없느니라.

♡매일성경ㅡ묵상 나눕니다.
♡눅16:1ㅡ13절.

2017.2.1.(수)

♡내게 주시는 말씀
집 하인이 두 주인을 섬길 수 없나니 혹 이를 미워하고 저를 사랑하거나 혹 이를 중하게 여기고 저를 경히 여길 것임이니라 너희는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길 수 없느니라 (13절)

♡해석
본문은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옳지 않은 청지기 비유’를 말씀하시고 결론 부분으로 말씀하신 것입니다.

한 종은 두 주인을 섬길 수 없듯이 그리스도인은 하나님과 재물을 동시에 주인으로 섬겨서는 안 된다는 말입니다.

어떻게 한 사람이 두 주인을 섬길 수 있습니까?

그런데 왜 예수님께서 지극히 당연한 말씀을 제자들에게 하셨을까요?

그것은 실제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삶 속에서 두 주인을 섬기고 있기 때문 입니다.

바리새인들이 하나님을 누구보다도 열정적으로 사랑한다고 했지만 실제로는 하나님보다 돈을 더 사랑했습니다.

가롯유다는 예수님을 3년동안 따라다니며 훈련받았지만
주님보다 욕망을 더 사랑했습니다

우리도 예수님을 나의 구원자라고 믿는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돈.명예 등 그무엇을 주인삼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질문
어떻게 하면 우리가 하늘나라 천국에 갈때까지 오직 예수님만을 나의 평생에 주인으로 섬길수 있을까요?

♡교훈밎 깨달음
그것은 초대교회처럼 날마다 집에서 있든지 성전에 있든지 예수는 그리스도 라고 가르치고 전하면 가능합니다. (행5:42)

그렇습니다. 예수님께서 구원자 이심을 믿을 때에 오직 예수님만을 나의 주인으로 왕으로 섬길수 있는 것입니다.

저는 이 비밀을 알고서 예수는 그리스도 라는 한가지 주제를 계속 반복 훈련해서 성경전체를 보는눈이 열리고 예수님만을 삶 속에서 주인으로 섬김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모든작품은 훈련의 작품입니다

♡회개
예수님, 하나님 나라의 청지기로 저를 부르셨는데 바르게 살지 못한 부분을 회개합니다.

♡다짐
날마다 삶속에서 예수님을 경험하므로 오직 예수님만을 나의 주인으로 섬기게 하시고, 이 세상 마지막 날, 예수님 다시 오실때에 잘했다고 칭찬받는 종이 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