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침편지/매일큐티*묵상나눔니다.*

1.30(월) 눅15:11-24 그들이 줄거워 하더라.

♡매일묵상-나눕니다
♡눅 15 :11-24절

2017.1.30.(월)

♡내게 주시는 말씀
이 내 아들은 죽었다가 다시 살아났으며 내가 잃었다가 다시 얻었노라 하니 그들이 즐거워 하더라(7절)

♡다시보기
본문은 둘째 아들이 아버지에게 자신의 재산을 가지고 먼 나라에 가서 허랑 방탕하게 살다가 결국 재산을 다 허비하고 돼지가 먹는 쥐엄열매 먹다가 아버지에게 다시 돌아온 이야기입니다.

날마다 기다리고 있던 아버지는 돌아오는 아들을 보자 맨발로 뛰어나가 아들을 맞아줍니다.

이것이 바로 아들을 기다리는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입니다.

둘째 아들이 집을 나간 건 잘못 된 행동이지만 둘째아들을 통해 우리가 본 받아야 할 점이 있습니다.

♡교훈및 깨달음
둘째 아들은 재산을 다 허비하고 고통을 겪으면서 즉시 잘못을 깨닫고 아버지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이것은 머리로만 생각하는 그리스도인들이 행동으로 실천한 아들을 본 받아야 할 부분입니다.

우리가 잘못 했을때 대체적으로 둘째 아들처럼 돌이키며 행동으로 옮기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은 잘못이 깨달아지면 즉시 회개하며 하나님께 돌아와야 합니다.

불순종의 자리에서 계속 고집부리고 있으면 안됩니다.

훗날 하나님께 심판 받는 것은 우리의 잘못 때문이 아닙니다. 잘못한 것은 오십보 백보입니다.

주인의뜻을 알고도 예비치아니하고 그끝대로 행치아니한
종은 많이 맞을것이요.알지못하고 맞을일을 행한종은 적게 많을것이라고 하셨습니다(눅12:47~48)

결국 회개하지 않으면 심판의 자리에 가게됨을 알아야 합니다.

견고한 사단의 진을 파하는 강력한 무기는 회개밖에 없습니다.
회개하면 반드시 회복을 주시고 능력을 주시고 붙들어 주십니다

♡결단하기
주님, 사단은 절대 회개를 못하게 하지만 둘째 아들처럼 즉시 돌이킬 힘과 용기를 갖게 하시고,회복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