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침편지/매일큐티*묵상나눔니다.*

1.20 (금) 눅12:35-48절 인자가 오리라.

♡매일묵상 나눕니다

♡눅 12:35-48절 


 2017.1.20.(금)


♡내게 주시는 말씀

그러므로 너희도 준비하고 있으라 생각하지 않은 때에 인자가 오리라 하시니라 (40절)


♡다시보기

본문에서 예수님은 이 세상 마지막 날에 대한 말씀을 혼인집 주인이 돌아올 때 종들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대해 비유로 말씀하셨습니다.


주인이 돌아왔을때 진실한 청지기에게는 많은 것을 맡기고 상을 주지만, 종들을 야단치고 때리는 불법을 행한 청지기에게는 벌을 줄 것입니다.


예수님이 다시 오겠다고 한말씀이 2천년이 지났습니다. 시기적으로나 세상 돌아가는 자연 상황들을 보면 마지막 때가 가까웠음을 느끼게 됩니다.


예수님이 이 세상에 다시 오실때 그리스도인은 어떻게 준비하고 있어야 할까요?


♡교훈밎 깨달음

노아의 홍수때도 하나님의 음성을 들은 노아는 준비를 해서 가족들만 구원을 받았습니다. 먹고 마시고 장가들고 이세상에서 영원히 살것처럼 사는 사람은 노아처럼 음성을 듣지 못합니다.


에녹이 하나님과 300년을 동행 할수 있었던 비결은 그의 아들 므두셀라가 죽는날 심판이 온다는 이름 때문이었습니다.

므두셀라=(창을 던지는자)란 뜻입니다


아들을 볼때마다 "마지막날" 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에녹은 하나님과 동행 할수 있었던 것입니다.


예수님이 다시 오시는 마지막 심판 때는 노아홍수 때와 같을 것입니다. 노아 홍수는 마지막 심판의 그림자요. 재림의 예표입니다.


그렇다면 나는 내일이라도 예수님 오시면 당당히 맞이 할 준비하고 있습니까?


에녹처럼 마지막 심판을 생각하며 영적으로 깨어 재림의 때를 바라보며 살아야 합니다. 불의한 청지기처럼 먹고 마시는 일만 좋아해서는 안됩니다.


♡결단하기

주님,  오늘이 마지막날 처럼 살게 하시고 한 영혼이라도 더 복음을 전하여 구원하게 하옵소서.